과거 노근리 학살사건을 범위를 넘어 그 희생의 의미와 가치를 알아갑니다.
가을꽃들과 함께 하는 노근리 가을정원축제
❍ 노근리평화공원의 넓은 잔디밭이 축제를 즐기려 나온 사람들로 가득찼다. 10월 12일 열린 2019년 노근리 가을 정원축제에는 노근리 보드게임을 비롯한 각종 교육 체험 부스, 청소년들이 준비한 벼룩장터 등 20여개의 각종 교육, 체험, 먹거리 부스가 마련되어 노근리평화공원을 찾은 이들을 반겼다.
❍ 가을장미 개화시기에 맞춰 작년부터 열리고 있는 노근리 가을 정원축제는 기존의 공연 중심 프로그램에서 탈피하여 찾아온 이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고 놀이를 즐기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호평을 받았다. 넓은 잔디밭에서 축제에 놀러온 모든 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체 놀이, 폐현수막을 이용한 그리기 한마당, 가족들이 자연스럽게 즐기도록 마련된 공굴리기 마당 등은 축제 참가자가 “관객”이 아니라 주인이 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해 준 것으로 평가된다.
❍ 노근리평화공원의 운영을 맡고 있는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이사장 정구도)은 2017년부터 장미, 국화, 튤립 등 다양한 화초들로 꾸며진“사계절 꽃피는 정원”을 조성해 왔으며, 이에 따라 전국에서 점점 더 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이 증대하고 있다.
❍ 재단관계자는 이렇게 조성된“사계절 꽃피는 정원”을 홍보하고 좀 더 많은 이들이 “평화공원”이란 이름에 걸맞게 노근리평화공원을 찾아 “평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축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원도우미
민원도우미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교육정보안내
교육정보안내다양한 교육정보를 한눈에! 영동 교육정보 안내입니다.전체
정보화교육
평생학습교육
여성회관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농업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영동군 홈페이지를 한번에 바로갈수 있는 바로가기 정보 서비스영동군홈페이지
관과 및 사업소
유관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