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여러분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을 약속 드립니다.
꿈과 희망이 가득한 계미년 새해가 밝은지도 벌서 두달이 지나고, 만물이 약동하는 새봄을 맞아 영동군기업인협의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바쁘신 가운데서도 오늘 회의에 참석하여 주신 기업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먼저 지난 2월 18일 발생한 대구지하철 참사사건에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면서, 우리 국민들은 이러한 사고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고 대비하여야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기업인 여러분!
제16대 노무현 대통령이 취임하고 새정부는 개혁과 통합을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민주주의, 더불어 사는 균형발전사회, 평화와 번영의 동북아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들은 이제 개혁과 변화, 국민통합·분권의 새로운 시대에 적극 참여하여 동북아의 중심국가, 세계의 중심국가로 웅비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군은 지난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군정참여와 성원에 힘입어, 도와 중앙정부의 각종평가결과 20개 부분에서 전국우수 또는 최우수 군으로 선정되어 5억 3천만원의 상사업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런가하면 지난해에는 군정사상 최악의 수해로 군민과 기업인 모두가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2천 340억원의 막대한 수해복구비를 지원받음으로써 항구복구와 지역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2003년 올해는 명실공히 민선3기의 원년으로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하여 과일공원 조성, 과일축제 개최, 제42회 도민체육대회 개최등 새로운 시책을 추진하여 전국에서 제일 살기좋은 영동을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각오입니다. 기업인 여러분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군정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기업인 여러분!
지금 우리의 경제는 가계대출 억제와 이라크전쟁 임박설, 북한 핵문제 등 대내외적 경제여건의 악화로 새정부 출범에도 불구하고 제조업 체감경기가 살아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말로 어려운 경제 현실이지만 우리 다같이 IMF도 극복한 저력으로 다시 한번 힘껏 노력해 봅시다.
군에서도 이러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보고자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위하여 충북신용보증재단에 2억원의 자금을 출연하였으며, 이자보전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5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습니다. 그리고 2004년부터 3년간 매년 5억원씩 15억원을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조성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군에서는 기업과 상호협력을 통한 행·재정적 지원에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우리모두 슬기로운 지혜와 힘을 한데 모아 개혁과 번영의 새시대를 만드는데 함께 최선을 다합시다.
아무쪼록 우리지역의 기업이 잘 운영이 되어서 지역경제가 더욱 활기차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3년 3월 7일
영동군수 손문주
민원도우미
민원도우미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교육정보안내
교육정보안내다양한 교육정보를 한눈에! 영동 교육정보 안내입니다.전체
정보화교육
평생학습교육
여성회관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농업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영동군 홈페이지를 한번에 바로갈수 있는 바로가기 정보 서비스영동군홈페이지
관과 및 사업소
유관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