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여러분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을 약속 드립니다.
오늘 금년도 첫 이사회의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한해 살림을 설계해야 하는 바쁜 시기에 회의에 참석하여 주신 부회장님을 비롯한 이사님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우리군의 체육발전은 물론 군정에 적극 참여하시고 뜨거운 성원을 보내 주심에 거듭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참으로 다사다난한 해로서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 월드컵축구대회, 부산아시아경기대회와 6·13지방선거 그리고 제16대 대선등 국가적 중대행사가 있었으며, 우리 농민이 우려하는 한·칠레간 자유무역협정, 그리고 이웃한 북한의 핵개발계획등 국제적 어려움이 상존한 가운데 특히, 우리지역은 제15호 태풍『루사』로 군정사상 유례없는 막대한 재산과 인명피해를 입은 매우 어렵고 힘들었던 한해였습니다.
그러나 군민 모두의 단합된 힘으로 신속한 복구가 이루어졌으며, 2천3백40억원의 수해복구예산을 확보하여 수재민의 조기 안정과 항구적인 복구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주변환경 속에서도 우리군은 군민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 군민과 함께 군정을 힘차게 펼쳐온 결과 각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어 우리군의 위상과 군민의 자긍심을 한층 드높인 보람찬 한해 였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중앙 및 도단위의 군정실적 평가결과 20개분야에서 전국 및 도 최우수 또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5억2천9백만원의 상사업비와 상금을 받아 타자치단체에 앞서가는 선진자치단체임을 대·내외에 과시 하였습니다.
여러분도 잘알고 계신바와 같이 금년에는 수해복구의 완전한 마무리로 재도약의 기틀을 다지는 한편, 민선3기동안 군민과 함께 가꾸어갈 10대분야 30개사업의 공약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여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새로운 영동을 열어가겠습니다.
특히, 과일공원 조성과 과일축제는 우리지역 농특산물의 명품화, 세계화로 군이미지 제고는 물론, 관광 농업소득 향상과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우리 군정사상 처음으로 개최하는 제42회 도민체전을 전 군민과 함께 완벽하게 준비하여 지역「문화·체육·경제」발전은 물론 전도민 「화합·우정·질서」의 한마당 축제가 되도록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도민체전준비 추진기획단을 운영하여 성공적인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군민체육진흥사업비로 총3억6천2백만원을 지원하여 체육단체와 학교체육을 육성하고 체육교실운영등으로 군민체육에 발전을 기하며, 도민체전이 우리군에서 개최되는 만큼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심켜 상위원에 진입하고 군민의 체육수준을 한단계 도약시키는 한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그 어느 해 보다도 체육회이사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때로서 체육은 물론 지역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오신 여러분의 변함 없는 성원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사 여러분의 건승하심과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고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축복의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3년 1월 27일
영동군수 손문주
민원도우미
민원도우미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교육정보안내
교육정보안내다양한 교육정보를 한눈에! 영동 교육정보 안내입니다.전체
정보화교육
평생학습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여성회관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농업교육
등록된 교육정보가 없습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영동군 홈페이지를 한번에 바로갈수 있는 바로가기 정보 서비스영동군홈페이지
관과 및 사업소
유관기관